롤패치 7.17 패치노트 챔피언 상향, 하향 조정

2017. 9. 2. 12:19Etcs/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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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7패치(수정버전) / 2017.8.24.


신규챔피언 

오른 

서포터 및 정글 포지션

특이점 : 집에 안 가고 아이템 구입가능



기존 챔피언 변경

드래이븐 : 너프 

기본 지속 효과 - 드레이븐의 리그로 얻는 기본 골드가 감소합니다. 드레이븐이 사망 시 잃는 팬들의 환호 중첩이 증가합니다.

드레이븐에게 공격로 압박 능력은 핵심적이죠. 적이 게임 초반에 드레이븐을 처치하지 못하면 게임 중후반에 접어들어서 드레이븐이 엄청난 위력을 자랑하게 되는데요. (드레이븐이 단체 전투에서 도움이 되려면 공격로를 떠날 때는 반드시 적보다 레벨과 아이템에서 앞서 있어야 하죠.) 현재 드레이븐의 게임 중후반 위력은 적절하지 않네요. 적이 드레이븐을 여러 번 처치하지 않고 가끔씩 길 잃은 드레이븐을 처치하는 정도로는 나중에 발휘될 드레이븐의 위력을 막아 내기가 힘든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드레이븐이 사망 시 잃는 팬들의 환호 중첩을 증가시키고, 적의 등에 도끼를 던져 처치할 때 추가로 얻는 골드의 양을 감소시켰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드레이븐의 리그

사망 시 잃는 팬들의 환호 중첩: 50%  75%
챔피언 처치 시 기본 골드 획득: 50  25


레오나 : 버프 

기본 지속 효과 - 햇빛의 표식의 지속시간이 감소하지만 적용될 경우의 피해량은 증가합니다. Q - 여명의 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며, 스킬 레벨 5에서 증가합니다.

레오나는 일반적인 플레이에서 언제나 힘을 실어주는 역할을 해 왔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 상위 랭크에서는 눈에 띄는 역할을 하기가 너무나 힘들었죠. 이번 패치에서는 레오나를 숙련된 플레이어가 플레이했을 때 그 위력이 더욱 돋보이도록 조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햇빛은 아군과 호흡을 잘 맞춰 활용하면 위력이 더욱 높아지는데요. 이제는 레오나와 아군이 호흡을 맞추지 않으면 그 위력이 제대로 발휘되지 않을 겁니다. Q - 여명의 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했으니 레오나가 게임 초반 소규모 난전이 벌어지면 무작정 칼만 휘두르는 것 말고도 아군을 지원할 수 있는 여지가 더 넓어지겠죠.

기본 지속 효과 - 햇빛

햇빛 표식 지속시간: 3.5초  1.5초
피해량: 20~105 (레벨에 따라)  25~144 (레벨에 따라)

Q - 여명의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6초


마오카이 : 너프


마오카이

기본 지속 효과 - 마법 흡수가 더 이상 와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오카이가 지난 패치의 와드 공격 시 상호작용 변경에서 빠졌네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 추가로 조정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마법 흡수

와드는 사람이 아니야: 기본 지속 효과 - 마법 흡수가 더 이상 와드를 공격할 때 적용되지 않습니다.


우르곳 : 조정

우르곳

R - 불사의 공포의 둔화 지속시간 및 재사용시간이 증가합니다. E - 경멸로 챔피언을 적중시키지 못하면 W - 심판의 원의 발사 중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W - 심판의 원의 추적 대상 해로운 효과가 이제 W - 심판의 원 적중 시 초기화됩니다.

안타깝게도 무릎에서 샷건을 발사하게 된 우르곳이 조금 힘든 모습을 보이네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우르곳이 궁극기 효과를 더욱 안정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적을 R - 불사의 공포로 처형할 수 있는 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서는 W - 심판의 원과 E - 경멸의 일부 버그와 상호작용을 수정해서 우르곳이 추적 대상을 설정해서 적을 사격할 때 더욱 매끄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W - 심판의 원

집중력 유지: 이제 W - 심판의 원이 해당 스킬 지속 시간 동안 우르곳이 공격 대상을 변경할 때를 위해 추적 대상의 해로운 효과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E - 경멸

급속 회복: 우르곳이 W - 심판의 원 지속시간 중 E - 경멸을 사용했지만 적 챔피언에 적중시키지 못한 경우, W - 심판의 원의 발사가 이제 전보다 조금 더 일찍 다시 시작됩니다. (발사 중지 시간 감소: 최대 1.375초  1초)

R - 불사의 공포

둔화 지속시간 및 재사용 가능 시간: 3초  4초


이즈리얼 : 버프


이즈리얼

Q - 신비한 화살의 계수가 증가합니다.

현재 하단 공격로의 강화형 보조술사 추세를 보면 이즈리얼이 왜 기를 펴지 못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열심히 포킹을 할 때마다 적의 보호막 또는 체력 치유로 그 효과가 사라지는데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이즈리얼의 신비한 위력이 더욱 빛날 수 있는 가능성을 생각해 봤습니다. Q - 신비한 화살의 긴 사거리,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 낮은 마나 소모량 덕분에 이즈리얼은 공격로 단계 초반에 적을 괴롭힐 수 있는데요. 게임이 진행되고 적이 스킬 레벨을 올리면 이즈리얼이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게 되죠. 이즈리얼이 장만하는 아이템도 이즈리얼의 위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인데요. 이즈리얼만의 독특한 아이템 장만은 여신의 눈물 아이템의 중첩이 최대로 쌓이고 무라마나가 완성되었을 때 최고의 위력을 발휘합니다. 보통 그때쯤에는 삼위일체도 완성되어서 두 아이템이 합쳐져 엄청난 피해량 증가 효과를 보여 주죠. 이즈리얼의 이러한 성장 패턴은 아주 바람직합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이즈리얼의 초반 공격로 단계와 두 아이템의 상승 효과 모두에 힘을 실어줬습니다.

Q - 신비한 화살

공격력 계수: 총 공격력의 110%  총 공격력의 125%


제드 : 대체로 너프


제드

기본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W - 살아있는 그림자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제드는 지금 다소 강해 보이지만 순간적으로 가하는 집중 피해량은 적절한 상태인데요. 그래서 제드에게는 전체적으로 적을 압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면서 W - 살아있는 그림자를 통해 더욱 닌자다운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해 주려고 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제드의 미니언 웨이브 처리 능력과 스플릿 푸시 능력을 강화했으며 스킬을 더욱 공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지를 늘려 주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 속도: 0.644  0.651

W - 살아있는 그림자

그림자 지속시간: 4.5초  5초



해카림 : 버프

헤카림

E - 파멸의 돌격이 더 이상 R - 그림자의 맹습의 돌격 중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R - 그림자의 맹습의 공포 지속시간이 이제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적용됩니다.

적에게 돌격하며 공격하는 언데드 기수 헤카림은 꽤나 멋진 개성을 가진 챔피언인데요. 현재 헤카림은 많은 경우 적에게 바짝 접근한 뒤 궁극기를 사용하는, 그다지 기수답지 못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네요. 헤카림을 좀 더 기수답게 만들기 위해, 이번 패치에서는 헤카림이 더욱 공격적인 장거리 위협이 될 수 있도록 헤카림의 궁극기인 R - 그림자의 맹습 및 궁극기가 E - 파멸의 돌격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조정했습니다.

E - 파멸의 돌격

신규막을 수 없고 막지도 않겠다: R - 그림자의 맹습 돌격 중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R - 그림자의 맹습

공포 지속시간: 1초  0.75 ~ 1.5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과 이동한 거리에 비례)



아이템


불타는 향로 : 너프

사기템이라는 말이 많죠. 너프됐는데도 여전히 강력합니다.

불타는 향로

공격 속도 증가 효과와 체력 흡수 효과가 감소합니다.

불타는 향로는 초반에 마련하는 아이템 치고는 다양한 아이템을 장만해 나가는 과정에 있는 성장형 챔피언에게 공격 속도와 생명력 흡수라는 상당히 큰 위력을 이미 제공하고 있는데요. 거기에다 게임 후반의 위력까지 실어줄 필요는 없겠죠.
공격 속도 증가 효과: 20~35%  25%
체력 흡수 효과: 20~35  25


가고일의 갑옷 : 버프 

가고일 돌갑옷

이번 시즌 초반에 도입된 가고일 돌갑옷은 탱커의 단체 전투 생존력을 증가시켜 주는 강력한 아이템이죠.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몇 가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잿불거인의 추가 체력 효과로 가고일 돌갑옷의 고유 사용 효과가 의도보다 더 강력해지는 상호작용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이번 변경은 초가스의 궁극기와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의 보호막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따로 떼어내서 손봤습니다. 한 번의 버그 수정으로 끝나지는 않을 테니 앞으로 몇 차례의 패치 동안 추가 변경사항도 확인해 주세요.
버그 수정: 고유 사용 효과 - 강철화를 사용했을 때 증가하는 체력에 잿불거인의 추가 체력 +20% 효과가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잿불거인의 추가 체력 효과는 항상 다른 모든 체력 변경 효과가 적용된 후에 적용됩니다. 그 동안 고유 사용 효과 - 강철화는 의도된 것보다 더 많은 체력을 증가시켰던 거죠.
계산이 복잡해: 예컨대, 추가 체력이 1000일 경우 예전에는 [잿불거인 + 가고일 돌갑옷 고유 사용 효과 (강철화) + 가고일 돌갑옷 기본 지속 효과 (바위 피부)]의 조합이 추가 체력을 1400이 아닌 1640을 부여하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잿불거인의 효과가 제외되면, 추가 체력 1400이 정상적으로 부여될 것입니다. 이는 기본 체력만이 아닌 가고일 돌갑옷의 기본 지속 효과 및 고유 사용 효과 모두를 통해 증가한 체력을 기반으로 계산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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