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묵호 떡카페, 강릉 사임당인절미 동해묵호점 (식혜 살얼음 존맛...) 선물로 좋은 묵호항 떡 디저트!

2023. 3. 3. 00:04Trevel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해 묵호항에 있는 사임당인절미 카페를 다녀온 내용으로 포스팅합니다. 가게 이름이 강릉사임당...인데, 제가 방문한 곳은 강원도 동해시 묵호항 쪽에 있는 분점입니다. 간판이 워낙 커서 지나가면서 몇 번 봤는데 드디어 방문해보네요. 

위치는 동해시수협을 조금 지나 거동탕수육 바로 옆 건물입니다. 묵호항 수변공항에 주차를 하면 좋습니다. 가게 바로 앞에는 갓길 주차도 하지 못하는 곳이에요. 

 

가게 입구 진짜 큽니다. 간판 글자도 커서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입간판 아이스 사임당 식혜... 진짜 맛있었다

입간판으로 식혜를 판다고 되어 있는데요. 가격은 3,000원이라 무난합니다. 근데 진짜 맛있었어요. 살얼음이 된 상태로 냉장보관을 해서 엄청 시원하고, 많이 달지도 않아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식혜는 아래쪽에 자세히 적겠습니다! 


가게 내부입니다. 목조 느낌의 인테리어로 전통적인 이미지가 느껴져요. 앉아서 먹는 곳은 없고 딱 구입만 해서 나가는 곳입니다. 벽 쪽으로 그림이 전시되어 있고 안내문구들이 깔끔하게 있어요.

인절미 떡이 메인이지만 창란젓, 명란젓 등 젓갈류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소비자산업평가에서 우수상도 받았다고 전시되어 있네요. 

인절미는 20개 세트로만 판매하고 개별판매나 20개 미만으로는 따로 판매하지 않았어요. 딱! 정량 20개만 한 박스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맛은 4가지 였는데, 저는 혼합으로 된 걸 구입했습니다. 커피맛, 흑임자맛, 코고물, 카스테라 골고루 먹었는데 커피가 제일 맛있더라구요. 

포장박스 안에는 이렇게 비닐로 한번더 감싸져서 포장되어 있었구요. 가루가 많이 떨어지니까 먹을 때 조심해야 합니다! 크기가 제법 커서, 두개정도 먹으면 꽤 배부를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건 식혜인데요. 칼로리도 낮고 지방함량도 낮아요. 맛도 건강한 맛입니다! 그렇다고 밍밍하진 않고, 달달한 맛도 납니다. 살얼음이 있는 상태에서 냉동보관이 되었던지라 정말 엄청 시원했어요. 시중에 파는 식혜음료는 성분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당류가 많거든요. 근데 이건 당류가 적은편이라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식혜맛집인듯한..... 

강릉사임당인절미 동해안 여행 후 선물로 딱 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