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앱으로 간편하게 애플페이 등록 완료! 애플워치에도 연동 완료!

2023. 3. 21. 15:29Info.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애플페이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현대카드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빠르게 애플페이 등록을 진행하였는데요. 사전에 루머가 많이 돌아서 그런 걸까요, 의외로 조용하게 진행된 것 같기도 합니다.

 

아이폰으로 빠르게 애플페이를
아이폰과 애플워치에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애플워치는 하단에 있으니,
그 부분만 보실 분은 아래로 내려가주세요.



현대카드 앱으로 접속하면 바로 애플페이apple pay 등록하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바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물론 사전에 현대카드 앱에 앱카드 형식으로 나의 현대카드를 미리 등록해 놓아야 합니다!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고, 로그인을 하고 나면 어떤 현대카드를 애플페이에 등록할 것인지 묻습니다.

원하는 카드를 선택한 후에 애플지갑에 추가를 하면, 금융거래 정보 관련 동의하기 화면이 나오구요. 모두 동의합니다를 눌러주면서 넘어가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나의 지갑에 현대카드가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반대로 애플지갑에서 카드를 추가하려면, 애플지갑 우측 오른쪽에 플러스 + 버튼을 누르면 어떤 카드를 추가할지 묻습니다.

아직 현대카드로밖에 등록이 되지 않으니 현대카드만 보이네요. 이렇게 현대카드 어플로 넘어가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현대카드 어플을 활용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등록된 카드를 애플페이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에서 watch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watch어플 내의 검색란에 pay 라고 검색을 해주면, 카드추가 화면을 갈 수 있는 검색어가 나옵니다. 눌러줍니다.

애플캐쉬는 아직 서비스 되지 않는다네요.

상단에 애플캐쉬 사용하기는, 혹시 몰라 켜보았던 건데 국내에선 아직 서비스가 되지 않으니 굳이 켜지 않아도 됩니다.
조회를 하면 내 전화에 있는 카드가 나옵니다. 저는 두 장을 등록했으니 두 장이 나오네요.

보안코드는 CVC 또는 CVV 코드 3자리인데요. 카드번호 맨 뒤에 있는 3자리 숫자들 있죠? 서명란에 붙어 있기도 하고, 따로 표기되기도 하는데요. 그 숫자 세 자리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실물카드의 CVC 또는 CVV 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카드 추가는 정상적으로 됩니다. 그런데 저는 처음에 CVC 3자리를 입력했더니 오류창이 한번 뜨더라구요. 그래서 5분 후 다시 해보니 됐습니다.
카드등록 후에는 확인을 한번 더 해야합니다. 확인은 현대카드 앱으로 자동 연결되면서 진행됩니다.

이렇게 다시한 번, 현대카드 앱에서 해당카드를 애플워치에도 등록할 것인지 묻습니다. 페이스아이디나 보안비밀번호를 넣으면서 다음으로 진행해주시면, 애플워치에서 햅틱반응이 오면서 카드가 추가 되었음을 알리는 알람이 옵니다.



결제 송수신 단계까지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애플워치는 우측 크라운 아래 버튼을 두번연속 누르면 애플페이가 실행됩니다. 아이폰도 전원부 버튼을 두번연속 누르면 애플페이가 실행되죠.



점심에 사용해봤더니 너무나 당연하게 잘 사용이 되더라구요. 앞으로 다른 카드들도 많이 들어올 것 같네요.

현대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하나 만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회비 캐시백 같은 이벤트도 하니까요. 저는 KT통신요금, 대한항공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www.hyundaicard.com/koreanair/m/html/hub_case1.html?eventCode=KAL50&rcno=0431076A4AA361695C56CDC8082B49C2

 

현대카드 | 중도이탈 시 링크 재접속 필수

대한항공카드 모든 라인업은 '대한항공', '해외', '면세'에 대한 특별 적립 혜택을 제공해 드려요. 직판 항공권 구매, 면세점 쇼핑 그리고 해외 이용금액까지 특별 적립 받으시고, 적립되는 모든

www.hyundaicard.com

위는 현대카드 가입 시 연회비 캐시백을 제공받는 지인 할인 신청 링크입니다. 중도이탈 시, 캐시백 적용 안 됨!
대한항공 030 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30,000원인데 위의 링크로 가입하면 30,000원을 그대로 캐시백해줍니다.
그리고 기본 마일리지와 마일리지 이벤트 응모 후 20만원만 사용하면, 대한항공 마일리지 7,000점을 받습니다! 안 할 이유가 없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