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블리자드 공식홈피!

2017. 3. 28. 12:22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와, 이전에도 포스팅을 하긴 했지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대한 블리자드의 공식 언급이 있고 나서

홈페이지가 오픈되었다.


아래 스크린샷과 자료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식홈페이지가 출처입니다. ^^ 

(https://starcraft.com/ko-kr/) 



그 동안, 민간 개발자들이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과

정작 블리자드에서는, '우린 모르쇠' 했던 게, 다 거짓말이었던건가.


스타크래프트는 내가 처음으로 재미있게 빠져서 즐겼던 게임이다

(아마 다들 그럴듯 ㅋㅋ)

그 스토리도 열심히 봤을 정도로 스타크래프트는 정말 인생게임이었는데,

스타크래프트 2가 발매되고 스타2로 전향을 했다.

원래 스타크래프트 매니아였기 때문에, 스타1의 후진 그래픽

답답한 네트워크 속도 등을 더 이상 견디기 힘들었다. 


더군다나, 블리자드에서 신작을 만들었으니

당연히 더 세련된(?) 게임인 스타2로 옮기게 되었다. ㅋㅋ


그리고 스타1 은 그냥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데..


사실 리마스터 된다 했을 때도, 

그냥 그래픽이나 네트워크 속도정도만 개선하고 말겠지 했는데

생각보다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다. 


특히, 

세계관 - 스토리도 각국언어로 번역하여 리뉴얼 하는 등

정말 기대가 된다.

각 종족의 이야기를 새롭게 감상할 수 있는 코믹 북 스타일 도입부 적용

스토리도 신경을 쓰면서 리뉴얼!



(유일하게 스토리를 재미있게 한 게임이 스타크래프트라...) 



스타크래프트2의 경우, 한글과 완벽지원으로

스토리 모드를 할 때 성우가 한국어 음성을 지원하는 등

한국어로 이해가 쉽게 플래이를 했는데

스타크래프트 1 의 스토리도, 이런식으로 개편이 된다니 

정말 기대가 된다 ! 


단순히 예전에 있던 '한스타' 가 아니라,

스타크래프트2  형식의 스토리 모드로 바뀐다면 정말 무조건 

사야하는 아이템이 되는 것이다. ㅋㅋㅋ

(그렇지 않아도 살 것이지만) 


아무튼 정말 기대된다. ㅋㅋ


우선 3월30일, 1.18 패치를 통해

네트워크 안정화 등 사전작업을 할 예정인 듯하다.


스타크래프트를 하면, 유닛 이동할 때 미세한... 차이로 반응이 느렸던 게

굉장히 거슬렸는데, 어느정도 개선이 되지 싶다. 



좌우로 좀 더 넓어진 화면과

세밀해진 그래픽 표현. ㅋㅋㅋ 



그리고, 

신작게임 발표하듯 표현된 리마스터 홈페이지 내용 ㅋㅋ

코프룰루 구역으로 복귀하자~

종족별 특성도 ㅋㅋ

예전에 초등학교 다닐 때, 친구들이 스타크래프트 CD사면 같이 딸린 가이드 북에

위와 같은 내용이 적혀있던 걸 보면서, 나도 갖고싶다~ 하고싶다~ 했던 게 생각난다. ㅋㅋㅋ


고전클래식, 고전영화 등 현대에까지 그 이름을 알리는 고전작품들, 

게임문화에서 스타크래프트가 바로 그런 고전작품이 되는 것이 아닌가 싶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