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완벽정리

2017. 3. 26. 17:35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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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Remastered) 정리


<1999년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를 하기 위해 카운터에서 CD를 빌리면, 항상 위와 같은 화면이 뜨곤 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타크래프트는 현재 이스포츠를 있게 한 게임이면서,

대한민국을 게임문화강국으로 발돋움 시킨 게임이죠! 

세계최초로, 게임을 TV중계를 하고, 스포츠처럼 구단과 선수를 만들어 

운영을 하는데 기초가 되었던 게임입니다.


그런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 된다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2017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동안 루머만 나돌던 내용인데요.


개인적으로 저도 스타크래프트로 초중딩을 보냈던 세대라 (...) 

정말 반갑네요.

(실력도 학교에서 수준급이었습니다) 



그럼 자세히 어떤 점이 바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기대됩니다 ^^ 




우선 유튜브의 스타크래프트 간단한 리마스터 영상입니다. (1분짜리)





기사발췌출처(http://www.fomos.kr/esports/news_view?entry_id=40815) 


그리고, 아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대한 요점입니다. 

자세히 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Remastered) 내용정리


1. 해상도 지원! 최대 4K UHD 

 : 그냥 현존 최고해상도까지 스타크래프트가 지원된다는 뜻입니다. 현재 스타크래프트는 와이드모니터로 하면 화면이 벌어지거나, 아니면 4:3 비율로 축소를 해야 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몰입도도 떨어지고, 화면은 커졌는데 게임그래픽은 그냥 '늘여놓은' 수준이라 도트가 깨지는 현상이 있었죠. (폰 게임 그래픽보다도 못했던...) 

이 부분이 개선된다는 뜻입니다! 고해상도에서도, 좀 더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그래픽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매끄럽고 섬세하게 변한 그래픽 디자인>


2. 13개 언어 사용! 

 : 한국어도 포함된, 13개 언어 패치가 된답니다. 그런데, 패치가되면 '한글화' 가 될 것인지 단순히 '번역' 이 되는지 의문이 드는데요. 밑에 이런 글이 있습니다. '유닛이름은 마린, 질럿 처럼 과거 불렸던대로 그대로 불린다' 즉, 한글화가 되어도 Marine, Zealot 을 그냥 '마린', '질럿' 으로 적겠다는 뜻입니다. 

스타크래프트 2 의 경우에는, '마린 : 해병 , 질럿 : 광전사' 이런식으로 아예 한글화가 완벽히 되었습니다. 사실 이 때문에 이질감이 생겨 스타크래프트 2의 진입장벽이 생긴 것도 있겠죠. 어찌되었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은, 이런 이질감을 최소화 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오디오 음질 개선!

 : 이건 들어보지 못해서 모르겠는데요. 우선 스타크래프트 2를 했던 유저로서,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도 그렇겠지만 사운드가 정말 좋습니다. 스타크래프트 2도 배경음악이 진짜 좋은데요. 오케스트라 연주까지 할 정도로요. 이를 스타크래프트 1에도 고급화 시킨다는 뜻 같습니다. 사실 20년 가까이 된 게임이니, 사운드도 좀 후져(?)보이는 건 사실이니까요.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 OST 오케스트라 in 블리즈컨> 

 : 2분 정도 되는 음악동영상인데요. 음악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게임을 문화로 승화시키죠. 꼭 들어보세요! 


<이건 제가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OST,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유산, My Life for Aiur 입니다. 프로토스 덕후분들 꼭 들으세요! 강추>




4. 래더시스템 개선! 

 : 래더시스템입니다. 현재 스타크래프트는 아이디 옆에 래더마크가 생기면서 점수로 표시가 됩니다. 사실 래더 몇 점 인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크게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래더보다는 밀리나 유즈맵을 더 많이 하곤 했죠. 그런데 이 래더 시스템이 개선된답니다. 어떻게 개선이 될 것인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하겠습니다. 유력한 방법으로는, 스타크래프트2 래더 시스템이나 리그오브레전드 래더시스템이 있습니다. ^^ 



5. 고유의 게임성유지! 브루드워의 AI , 게임시스템 그대로

 : 스타크래프트를 리마스터 하지만, 여전히 스타크래프트로 남게하겠다는 것 같습니다. 그냥 기존의 스타크래프트에서 현재 발전된 게임 환경에 맞도록 '상향 표준화' 시키는 작업인 듯 합니다. 모든 스타크래프트 게임성은 유지가 되는 쪽으로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출시가 되면 논란은 있겠죠) 



6. 버그 수정

 : 유닛이 많거나, 겹치면 '발키리' 는 미사일을 쏘지 않았습니다. ㅠㅠ ... 이런 자잘한 버그들이 수정된다는 것 같습니다. 사실 수정되는 게 맞지요. 하지만 '드래군이 겹쳐서 버벅 거리는 것은, 수정하지 않겠다' 라고 합니다. 버그인 것으로 처음에 인지가 되었으나, 컨트롤과 스타크래프트의 자체 게임성과 관련이 깊다는 이유에서 인데요. 드라군 컨트롤은 여전히 잘 해줘야 할 듯 합니다. ㅋㅋ



7. 하스스톤과 비슷한 사양! 

 :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 되면, 어떤 사양에서 게임을 해야할까? 많이 궁금할텐데요. 블리자드는, 자사 게임 하스스톤을 플래이 할 정도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도 플래이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럼 하스스톤의 사양은?

<블리자드 하스스톤 사양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상 운영사양>

최소사양, 권장사양을 보세요. 

램 2기가... 윈도우 XP도 가능.. 해상도 최소 1024x768 (20인치 미만도 되겠네요)

네, 리마스터 되도 사양은 높지 않습니다. 

사실 지금 스타크래프트 사양은 무지 낮죠 ^^ ㅋㅋ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2017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상 사진> 

 : 고해상도로 한번에 넓은 화면이 눈에 들어옵니다. 구글이미지에 있는 예상 사진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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